본문 바로가기
가택풍수

가택풍수 - 풍수 인테리어

by 페오스타 2009. 8. 25.
반응형

가택풍수의 기초


집이나 장소 같은 것이 사람의 기분과 느낌은 물론이고 사람의 인생이나 운명에 실제로 영향을 끼친다고 할 때, 어떻게 하면 그런 것들을 잘 다루고 슬기롭게 이용해서 건강과 행복을 불러올 수 있을까를 따지는 것이 바로 풍수(風水) 또는 풍수지리(風水地理)이다.


집이 크다고 해서 기가 잘 흐르는 것은 아니다.

너무 크고 호화로운 가구들이 즐비한 집보다는 작더라도 꼭 필요한 가구를 단정하게 정리해 놓은 집이 기가 훨씬 충만한 집이다. 가족 수나 분수에 맞지 않게 커서 휑한 집은 거주자의 기를 공간에 나누어주는 꼴이 되어 매우 좋지 않다는 것을 알아두어야 한다. 기는 모일수록 좋은 것이므로, 약간 작은 공간에서 가족들이 옹기종기 사는 것이 좋다.


기가 흐르는 포인트는 바로 여기

- 모든 집은 동북쪽과 남서쪽에 신성한 기운이 있다.

- 현관에 들어서서 집안을 바라 볼 때 좌측 대각선에 위치한 지점.

- 현관에서 볼 때 오른쪽 모서리에 해당하는 지점.

- 현관에서 볼 때 우측의 대각선상에 위치한 지점.

- 현관 바로 맞은편 지점.

집의 중심선은 바로 사람 몸의 중심선

- 기가 흐르는 지점에 불필요한 물건, 덩치 큰 물건 등이 있다면 당장 치우는 게 좋다. 이것은 사람의 인체 중 머리나 가슴 등 중요한 부위에 돌덩이를 올려놓아 핏줄을 누르는 것과 같다.


- 정리 정돈을 잘하는 것은 기를 잘 통하게 하는 좋은 방법이다. 집의 중심선과 복도 등에 크고 무거운 물건이 있으면 치워야 한다. 또한 모서리 같은 곳에 잡다한 것들을 마구 쌓아 놓으면 가족 화합의 기가 흩어지게 된다. 모서리와 기둥의 나쁜 기운과 영향력을 화분이 받아 내어 중화할 수 있도록 기둥이나 모서리에 화분을 둔다.


- 가급적이면 실내 공간을 넓게 남겨 두고, 기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자주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창은 항상 맑게 유지해야 한다.

- 가급적 빈방은 없어야 한다. 빈방과 그 안에 있는 물건들은 기를 유실시킨다. 불가피하게 빈방이 있다면 매일 청소를 해주고, 낮에는 문을 열어 두어 흉한 기운이 방에 쌓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생기를 내뿜는 조명, 흉기를 삼키는 화분

- 전등의 갓이 있는지, 끊어진 전구가 없는지 살펴보고 집안에서 가장 어두운 곳을 찾아 나쁜 기운이 머물지 않도록 조명을 설치해야 한다. 침실 외에는 조명을 밝게 해야 하고, 특히 현관을 밝게 해야 한다.

- 삐걱거리는 출입문, 찢어진 벽지나 부서진 가구 등을 그냥 방치하지 않도록 한다.

- 창고나 다용도실, 베란다의 좌우 양끝은 기본적으로 잡다한 물건들이 쌓여 있어 흉한 기운이 고이는 곳이므로 보조 조명, 화분 등을 배치하는 것이 좋다. 방에 인접한 창고 입구 쪽에 조명이나 화분을 배치하기가 쉽지 않다면 작고 예쁜 풍경이나 소리나는 모빌 같은 것을 설치하고 심심하면 소리나게 톡톡 건드려 준다.

- 거울, 특히 크고 화려한 장식의 거울이 있다면 치우는 것이 좋다. 아니면 선인장과 난 화분 등으로 거울을 약간 가려 주어야 한다. 크고 화려한 거울은 기를 분산시키고, 때로는 기를 반사함으로써 기를 차단시키기 때문이다.

- 집의 구조상 방문들이 가운데 복도에 몰려 있으면 기의 흐름이 좋지 않아 가족의 화합을 해칠 수 있다. 이럴 때는 각 출입문들이 만나는 복도 벽면에 작은 화분을 놓아 충돌을 완화해 준다.

- 베란다에 안 쓰는 물건을 두는 것은 괜찮지만, 수험생 방이나 침실 바로 옆에 있는 베란다에 물건을 쌓아 두면 정보의 흐름을 파악하는 기가 막히게 되니 주의해야 한다.


기의 흐름에 맞는 가구와 소품 배치의 여덟 가지 상식

→흉한 기운이 있는 물건을 치우고 가구를 새로 배치했을 때, 최소한 이삼 일은 기의 흐름이 혼란스러워지고 흉한 기운이 남아 있게 되므로 대청소를 할 때나 전체적으로 집안을 정리할 때 함께 치우는 것이 기의 흐름을 안정되게 한다.

→ 가구들을 버리고 새것으로 장만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으므로 벽지나 문, 바닥, 천장의 색을 연한 원목색이나 베이지색으로 바꾸어도 된다.

→ 장롱의 위치는 별로 선택의 여지가 없지만, 침실 출입문에서 볼 때 자측 벽면에 위치하는 것이 좋다. 책상이나 화장대 등은 문을 바라볼 수 있는 위치, 방문과 인접한 벽면에 두어야 한다.

→ 테이블 종류는 사각보다는 둥근 것이 좋다. 각의 모서리에 다칠 위험도 있지만 본능적으로 모서리를 경계하게 되어 나쁜 기운이 뿜어져 나오기 때문이다. 괴목이나 박제 같은 어둡고 거친 느낌의 장식은 좋지 않다.

→침대는 기본적으로 창가를 향해 머리를 둘 수 있도록 놓는다. 이때 가구나 집기 등이 창문을 가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벽면에는 평화롭고 신선한 느낌의 풍경화를 걸어 둔다.

→ 그림은 부드럽고 따뜻한 것이 좋다. 기괴하고 어두운 추상화나 종교적 성향이 강한 그림을 침실에 두는 것은 특히 좋지 않다. 그런 그림이나 사진은 서재나 거실 앞, 집안의 성스러운 기운이 감도는 북동쪽 벽면에 둔다.

→ 벽시계는 원형이나 팔각의 것이 좋고, 누워서 바라볼 수 있는 위치에 건다.

→ 쓰지 않는 물건을 올려놓는 선반은 좋지 않다. 선반은 공간을 효율적을 이용한다는 점에서 애용되고 있지만, 대부분 선반과 선반 위의 물건은 방의 기를 탁하게 하고 기의 흐름을 방해한다. 가구 위의 빈 공간도 기의 손실을 초래한다. 가급적이면 천장과 높이가 같은 붙박이장을 쓰는 것이 바람직하다

풍수인테리어 

방이나 가구의 배치 등 집안의 인테리어를 할 때 유리해야 할 사항은 여러 가지 있겠지만 보통 생활에 편리하고 미관상 보기 좋게 하는 것이 최우선시 된다. 그러나 풍수지리에서는 편리한 동선과 시각적인 부분 못지 않게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면서 집안의 기를 원활하게 흐르도록 도와주고 나쁜 기를 막아주는 인테리어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 현관

현관은 사람과 함께 운기가 드나드는 출입문이다. 그러므로 남동쪽, 동쪽, 남쪽, 북서쪽 방위에 있는 것이 좋다. 젊은 부부라면 동쪽 현관이 가장 좋다. 바닥은 빨간 계통의 타일을 이용한 것이 좋으며 회색이마 검은색은 피하는 것이 좋다. 거울은 흰색 테두리에 긴 것을 들여와서 오른쪽 방향으로 거는 좋으며 붉은 색이나 파란색으로 포인트를 준 흰색 매트를 깔아주면 전체적으로 운이 상승한다.

♠ 거실

거실에 유리 테이블은 좋지 않다. 유리 테이블은 노력해서 힘차게 살아갈려은 의욕을 뺏았기 때문이다. 대리석등 석재 테이블은 젋은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다. 거실에는 목재 테이블이 좋으며 나무결이 살아있는 테이블에 천을 씌우는 것도 좋지 않다. 방의 넓이에 비해 소파가 큰 것도 또한 피한다. 거실에 그림을 통일감 없이 여러개 거는 것은 좋지 않으며 포스터도 좋지 않다. 거실에 관엽식물 한 그루도 없은 집은 좋은 기운이 들어오지 않으며 더구나 관엽식물이 마르면 좋지 않다.

♠침실

기가 풍부해지려면 아침해가 뜰 때 기를 받을 수 있는 동쪽에 침실을 꾸미는 것이 좋다.침대는 헤드가 없는 것이 좋으며 이불은 흰색, 연한 청색이 좋다. 침실의 커튼색은 흰색, 빨강.보라 등이 들어 있는 색상으로 줄무늬가 기운을 상승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침실을 장식하는 그림은 어린 아이나 악기가 있는 그림이 좋고 화려한 꽃을 쫓병에 담아두는 것도 기의 흐름을 좋게 하는 방법이다. 침실은 화려한 무드보다는 차분한 분위기가 기를 받기에 좋다. 침실 조명은 샹들리에 등 간접조명으로 하면 무드는 있지만 기분만 들뜰 뿐 오히려 할기는 떨어질수 있다. 그러므로 침실레 간접 조명을 쓸 경우에는 반드시 어느 한곳에 다운라이트나 스포라이트 등 강한 빛이 나오는 곳이 있어야 한다.

♠주방

비용이 좀 부답스럽지만 부엌은 시스템 자체가 운기를 불려 일으킬 수 있다. 특히 주부들에게는 매우 중요하므로 많은 비용을 들어서 하기 보다는 운기를 부르는 시스템으로 설치하는 것이 좋다.

시스템 키친은 ‘_’자형보다는 ‘ㄱ’자형이 좋고 나무의 기운을 주방에 채우면 주방의 나무 기운이 운기를 불러 인간관계도 좋아지고 가족의 건강과 화목에도 좋다.

주방에서 일하면서 음악을 들을 때에는 악기 등 라디오나, 악기등은 등 뒤에 두도록 한다. 시계는 주방의 필수품이며 부엌에 햇살이 들면 좋은 기운을 받아 들 일 수 있다.

♠아이방

아이의 방에는 꽃무늬 커튼을 걸어두는 것이 좋다, 핑크색 소픔들이 방안에 두면 아이드에게 좋은 기를 흐르게 만들어 부저 아이의 기분이 좋아지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건강이 좋지 않는 아이의 방은 밝고 화려한 핑크색이나 주황색, 베이지색을 주로 사용하여 방안을 꾸미는 것이 좋다, 벽에는 풍경화를 걸어두는 것이 좋으며 침대 옆에 흰색 꽃이나 핑크색 소품을 장식하는 것도 좋은 기를 받기에 충분하다.

주의가 산만한 아이들에게는 학습능력을 좋게 해주는 흰색 가구를 배치해 주면 좋은 기를 받을 수 있다. 붉은색도 무난하며 책상 옆에는 활동적인 느낌의 액자를 걸어두거나 작은 화분을 놓아 두면 좋다, 패브닉은 하늘색이니 그린색이 적당하다.


■절대 해서는 안되는 인테리어

▲현관과 정면으로 마주 보는 거울은 들어오는 행운을 막는다.

이 명제는 이삿짐 센터에서도 다 아는 풍수의 기본상식이다. 마찬가지로 현관문과 마주하는 벽이나 칸막이가 바로 앞에 있는 좋은 기를 뺏앗는다.

▲냉장고와 전자레인지를 가까지 두면 좋지 않다.

전자레인지의 화기와 냉장고의 냉기가 충돌해서 흉한 작용을 일으켜 결국 주부가 불필요한 지출을 많이 하게 된다. 냉장고는 동쪽에, 전자렌즈는 북쪽에 설치하는 것이 좋은데 만약 두제품을 같은 방향에 설치한다면 근처에 반드시 관엽식물을 놓아 나쁜기운을 막도록 한다.

▲ 식칼을 아무곳에나 두면 재물이 모이지 않는다.

부엌에 식칼을 아무렇게나 놓으면 가족들이 자주 다쳐 마음 고생이 심하거나 돈이 모이지 않는다. 칼을 수납할 수 있는 칼꽂이를 마련하는 것이 나쁜 기운을 막아 길하게 한다.

▲ 두꺼운 소재의 커튼을 사용하면 재물이 늘어나지 않는다.

두꺼운데다가 지나치게 화려한 무늬의 커튼은 소비가 강해지고 재물이 줄어들게 된다. 차분한 색상의 꽃무늬가 가장 무난하다. 아이보리, 베이지, 옅은 무늬기 있는 흰색 등 밝고 깨끗한 색상의 커튼을 단다.

▲소파가 지나치게 크면 하는 일이 안되고 꼬이게 된다.

소파가 거실에 비해 지나치게 크거나 고급품이면 소파가 주인공이 되고 사람은 들러리가 되어 주객이 전도되므로 자신의 능력을 마음대로 발휘하지 못하고 결국 일이 생각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인물화나 추상화는 나쁜 기운을 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반대로 어느 방향에 걸어도 행운의 힘을 부르는 것은 꽃 그림이다. 또 가족사진 역시 풍수로 볼 때 가장 좋은 아이템으로 현관에서 바라보이는 곳에 걸어두는 것이 좋다.

▲ 식탁 위의 조명 기구가 단조롭고 심플한 것은 좋지 않다.

식탁 위를 밝힐 때는 은은하게 분위기를 돋울 수 있는 고급스러운 조명 기구를 고르는 것이 좋다. 절전 등의 이유로 부엌을 침침하게 하는 것은 좋지 않다.

▲ 스탠드의 기둥이 여러 개인 것은 삶에 변화가 크기 때문에 좋지 않다.

스탠드의 기둥은 되도록 길고 하나로 된 것이 좋다. 소파 옆에 키가 큰 스탠드를 놓아두면 주변과의 마찰이나 다툼을 예방해 사회 활동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

▲ 시든 꽃이나 관엽식물을 그대로 방치하면 운이 나빠진다.

관엽식물은 풍수 인테리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시든 것을 방치하면 좋은 운이 달아나버린다. 또 높이가 1.8m 이상 되는 관엽식물은 식물이 주인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좋지 않다.

▲ 너무 커다란 거울은 사람의 기운을 빼앗는다.

최근 분양하는 아파트는 붙박이로 거울이 설치되어 있는데, 너무 큰 거울은 오히려 사람의 기운을 빼앗을 수 있으므로 화분이나 그림을 이용해 절반 정도는 가려주어야 한다. 간혹 현관 왼쪽이나 오른쪽 전면을 거울로 마감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풍수로 볼 때 그리 좋지 않다.

▲ 노란색은 금전운을 상승시키기 때문에 방위에 맞게 사용해야 한다.

거실의 북동향을 흰색으로 장식하고 부동산에 관계된 기운을 상승시키기 위해 노란색을 함께 사용한다. 예를 들어 테이블에 흰색 천을 씌우고 노란 매트를 깔면 사두었던 땅의 가격이 오르는 등 부동산에서 효과를 볼 수 있다.

▲ 침실이 너무 밝은 것은 좋지 않다.

풍수에 따르면 침실은 어두워야 운이 좋고 재물이 쌓인다. 때문에 너무 큰 창문이 있다면 커튼으로 조절해야 한다.

▲ 드라이플라워는 죽은 기운을 내뿜기 때문에 좋지 않다.

거실에 향기가 좋은 꽃을 놓거나 꽃그림을 걸어두면 애정운이 상승해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드라이플라워는 풍수로 볼 때 죽은 기운을 내뿜기 때문에 매우 흉하다.

▲ 기하학적 무늬나 사선 무늬 커튼은 공부에 좋지 않다.

자녀가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세로 스트라이프 무늬의 커튼을 단다. 단 기하학적 무늬나 사선 무늬로 된 커튼은 피하는 것이 좋다.

▲. 무늬가 있는 책상은 아이들의 마음을 혼란스럽게 한다.

책상은 북쪽을 향하도록 놓아 차분한 분위기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한다. 화려한 색상이나 무늬가 프린트되어 있는 책상을 사용하면 마음이 혼란스러워지므로 나뭇결이 살아 있는 차분한 것을 고른다. 철제 책상이나 책장이 붙어 있는 책상도 좋지 않다.

▲. 천장에 조명 기구 하나만 달아놓은 집은 가족운이 좋지 않다.

가족간에 화합을 원한다면 조명을 여러 군데 분산시켜서 달도록 한다. 너무 많으면 가족들이 집보다는 밖에서 지내는 것을 좋아하게 되므로 중심이 되는 커다란 등과 함께 간접 조명이나 벽등으로 보충해주면 된다.

▲ 침대 커버와 커튼이 다 같이 화려하면 좋지 않다.

침대 커버와 커튼은 한쪽이 무늬가 있으면 다른 하나는 무늬가 없는 단순한 것으로 만들어 음양의 조화를 이루도록 한다.

▲ 침실에 전자 제품을 두면 기의 흐름을 방해한다.

침실에 전자 제품이 있다면 기의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기 어렵다. 잘 자고 싶다면 청색 계열의 도자기나 머그컵을 머리맡에 둔다. 이때 베개 커버도 청색으로 바꾸면 더 좋다.

▲ 단색 무늬의 소파는 가정운을 무미건조하게 만든다.

커버가 단색으로 된 소파를 쓴다면 쿠션이나 부분 포인트를 화려한 무늬로 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원형 테이블은 진취적인 사고방식이 필요한 젊은 부부에게는 좋지 않다.

풍수에서 원형은 현재 상태에 만족하는 의미를 가지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다. 테이블은 사각형이 좋으며, 소재는 나무로 된 것으로 한다. 천을 씌우거나 유리를 얹는 것보다는 나무판이 그대로 보이도록 사용한다.

▲ TV나 오디오를 서쪽에 두면 좋지 않다.

텔레비전이나 오디오를 거실 서쪽에 놓아두면 아이들이 텔레비전에 빠져들어 공부를 등한시하는 경향이 있다. 서쪽 자체가 좋은 방향이기 때문에 집의 기운이 텔레비전에 쏠려 텔레비전이 집주인 행세를 하기 때문.

▲ 아이들 방의 책상 위치는 방문을 등지지 않도록 한다.

집중력의 증가로 얻는 이익보다 편협한 인격 형성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

▲ 청소도구를 화장실 구석에 방치하는 것은 아이들이 공부에 집중력을 잃게 할 수 있다.

청소 도구를 보이는 곳에 내놓은 채로 두지 말되 적절한 장소가 없을 때는 관엽식물을 놓아 직접 보이지 않도록 가린다.

▲ 거실에는 방위와 관계 없이 거울을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다.

특히 거실의 모습을 모두 비추는 것은 가족간의 화합을 방해하므로 무조건 떼어내야 한다.


▲ 침대 머리는 삶을 굴곡지게 하기 때문에 좋지 않다.

침대 머리가 복잡하게 꺾이고 구불거리는 것은 삶을 격렬하고 굴곡지게 만들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피하자. 젊은이들에게는 둥근 산 모양의 완만한 곡선이 좋다.


풍수인테리어에 맞는 집꾸미기


가족의 건강과 금전운을 지배하는 곳. '물'과 '불'이 공존하는 곳이기때문에 풍수상의 조화를 맞춰주는 것이 중요해요.

1.시계를 걸어두세요....

주방에 시계를 걸어두면 금전운이 상승한대요. 싱크대에 부착하는 음향기기(라디오,Tv)는 등 뒤에 오도록 배치할 것.

2.흰색 도기 그릇을 사용하세요....

도기는 음양의 조화가 깨지기 쉬운 주방에 가장 적합한 그릇. 특히 항상사용하는 밥그릇은 흰색을 선택해 다양한 기운을 원만하게 수용할 수 있도록 하세요.나무 그릇도 추천 아이템.

3.조리 기구는 싱크대 아래 두세요....

'물'을 사용하는 싱크대 아래에는 '불'의 기운을 지닌 조리 도구를 두는 것이 좋아요. 서로의 기운을 견제시킬 수 있는 방법이죠.

4.칼꽂이를 사용해주세요~

주방의 칼을 내놓은 상태로 두면 금전과 관계된 고민이  끊이지 않는다는군요.  또한 사고의 위험도 있으므로 칼은 반드시 보관함에 넣어둬야해요. 금속으로 된 숟가락이나 포크등을 제대로 정돈해두지 않으면 집에 찾아오는 손님이 급격히 줄어들 수도 있대요.


 1.냉장고 문에 다닥 다닥 자석을 붙이지마세요~! 

  스케줄,메모를 붙여놓는 것은 좋지만,'음식 창고'에 지나치게 많은  물건을 붙이면 돈을 부르는 운이 빠져나가요.'불'의 기가 강한주방에 지갑을 놓는 것도 금물.'불'이 '금'을 연소시켜 금전운을 날려버려요.

2. 식탁은 벽에 붙이지마세요~!

 공간이 좁더라도 식탁은 가능한한벽에 고정시키면 절대 안 되요.벽이 기의 흐름을 막기 때문이래요.공간이 좁다면 차라리 상을 펴고 먹는 것이 낫다는군요.그리고 풍수를 기준으로보면 식탁은 나무재질의 둥근 것(사람을 불러 모으는 힘)이 좋아요.

3.식탁 위에는 약을 두면 안 되요~!

식사 후 제때 챙겨먹기 위해 올려두는 약봉지.하지만 식탁 위에 약을 올려두는 것은 약 먹을 일을 불러 들이는것과  마찬가지...

4.가스레인지는 모서리에 두지마세요.

'불'의 기운이 있는 것은 모서리나 동북방에 두지 않는 것이 원칙이예요.모서리에 가스레인지를 두면 화재가 일어나 병을 앓게 될 위험이 있어요.


거실


거실은 '흙'의 기운이 흐르는 공간. 가능한 가구를 낮게 배치하고, 밝게 유지한다.

1. 소파는 현관을 등지고 배치해주세요~!소파 옆에 출입문이 있거나, 출입문을 정면을 바라보는 것은 풍수적으로 상당히 좋지 않아요. 공간의 여유가 잇는 집이라면 가급적  'ㄱ'자 형태로 배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마룻결의 방향은 현관에서 실내 쪽으로 향하게 하세요~!

운기의 흐름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마룻결의 방향이 현관에서 실내로 향하는 것이 좋아요.무거운 가구나 지나치게 큰 가전 제품은 흐름에 장애물이 될 수 있으니 가능하면 피하는게 좋고요. 기의 통로가 되는 베란다에 물건을 가득 쌓아두는 것도 금물!!

3. 밝은 색 벽지를 선택하세요.

햇빛이 가득 들어오는 밝은 거실은 풍수살 가장 이상적인 공간.가족의 화목과 건강운을 높이고 싶다면 밝은 색 벽지와 커튼을 사용해  거실을 더욱 밝게 연출하세요.

4. 관엽 식무라 한 그루를 키우세요.

화초가 없는 거실은 운기가 멈추기 쉬워요.거실에 생기를 불어넣고, 가전 제품의 전자파를 차단하기 위해 잎이 많은 식물을키우세요, 하지만 식물이 말라죽으면 오히려 좋지 않으니  물을 제 때 주고, 먼지도 자주 닦아줘야해요.


1.젊은 사람이 지나치게  고급스럽고 중후한 소파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대요.

 값비싼 소재를 사용한 무거운 소파는 자칫 젊은 사람의 운기를달아나게 해요.

 출세에 지장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또 가죽 소파는 사람의 마음을 숨기는 역할을 하므로 가족간의 단란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패브릭으로 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2. 거실 확장을 하지 마세요~!거실을 확장하는 것은 주택의 내구력을 약화시키고 풍수상 흉한 기운을 불러일으킬수 있어 좋지않아요. 이미 개조를 했다면 벽을 허문 부분에  잎이 무성한 화초를 두어 생기를 모아주세요~!

3. 거실 벽에 가훈을 걸지마세요~!거실에는 산이 그려진 풍경화난 사진을 걸어두는 것이 길하다는군요. 금전운과 재산운이 상승하기 때문이래요. 어둡고 무거운 이미지의 추상화나 가훈을 걸어두면 복이 들어요기 어려워요.

4.에어컨의 덮개를 씌우지마세요~!사용하지 않는다고 덮개로 장기간 덮어두면 흉한 기운이 발생해요.보기 싫다면 차라리 파티션으로 가려주세요. 유리 테이블을 놓는 것도  좋지 않아요. 유리는 노력해서 살아가려는 의욕을 빼앗기때문이랍니다.


 안방

휴식을 취해 원기를 다시 회복하도록 만드는 공간이죠. 휴식을 방해하는 요소는 모두 제거해주세요.


1.침실 서랍에는 지갑을  넣어두세요.

금전운은 어두운 장소에서 증가해요. 그러니 지갑은 수납장의 서랍에 넣어두는 것이  정답이죠. 통장이나 인감등 가계에 관견된 중요한 것도 마찬가지랍니다. 지갑을 밝은 장소에 두거나 핸드백에 넣은 상태로 두면  금전운 이 달아나요.

2. 창문틀은 새 것으로 교체해주세요.

안방 화장실은 모든 운세의 통로랍니다. 낡고 더러워진 창틀로는 좋은 운이

들어오지 않아요. 교체가 힘들다면 깨끗하게 청소하는게 최선의 방법이죠.

3. 침대의 안쪽은 남편, 바깥쪽은 주부가 누워주세요~!

방문을 기준으로 침대의 안쪽은 남편의 자리. 생기가 샘솟는 지점에 집안의 가장이 위치해야 온 집안이 원만하게 운영됩니다. 침대를 배치할 때에는 방위와는 상관없이 머리를 창문 쪽으로 향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방문을 열었을 때 바로 보이지 않으면 금상첨화!!!

4.이중커튼을 달아주세요.

침실은 약간 어두운 듯 꾸며야 재물이 쌓여요.  뿐만 아니라, 좋은 기가 들어와도 커튼을 달아놓지 안으면 기가 바로 밖으로 나가니 침실에 커튼은 필수예요. 레이스와 직물의 이중 커튼을 달면 좋은 기는 남기고 나쁜 기는 내보내는 필터의 역할을 해주어요.


1. 거울에 잠자는 모습이 비치면 좋지않아요. 

화장대나 벽에 걸어놓은 거울이 자신의 잠자는 모습을 비추게 될경우 운세가 반으로 깎여요.. 침실에 거울을 배치할 경우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2. 화려한 침대커버는  피해주세요.

지나치게 예쁜 침대 커버는 배우자의 모습을 상대적으로 초라하게 만드는 원인이랍니다. 배우자의 바람기를 자극하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피하시는게 좋아요. 일반적으로 침대의 방향이 동쪽이라면 녹색, 남쪽은 연갈색, 서쪽은 진녹색, 북쪽은 흰색이 길하지만, 방위를 모를 땐 화이트나 베이지 컬러에 붉은 계통의 포인트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3. 현관과 마주 보는 안방은 좋지 않아요.

안방의 문이 현관을 바라보면 좋은 기가 고이지 못하고 모두 새어나가게되요.

 그리고 안방의 핵심인 침대가 방안 화장실과 일직선상에 놓여 있으면 화장실의 음습한 기운을 그대로 받게 되므로 흉합니다.


 현관


바깥의 좋은 기운이 들어오는 통로. '남편의 운'과 '여성의 인연'을 주관하는 장소로 항상 밝고 환하게 유지하면 집안에 복을 불러 들입니다.


1.높이를 달리한 액자는 좋은 기를  부릅니다. 

꽃이나 식물 사진, 풍경화 등을 현관 벽에 높이가 다르게 걸어두면 기의 흐름이 원활해지고 자연의 왕성한 기운이 집안으로 흘러 들어오게 되요. 그림을 벽에 장식할 때는 액자에 끼워서 거는 것이 기본이죠. 현관에서 보이는 곳에 가족 사진을 걸어두면 가정이 화목해집니다.

2. 맑은 소리를 내는 현관

어두컴컴한 현관은 기의 흐름을 정체시켜 나쁜 기운을 고이게 합니다. 그런데 현관에 종이나 풍경을 달아두면 소리가 날 때마다 멈춰진 공기를 깨뜨려 나쁜 기운을 중화시켜주죠. 가장의 성공을 부추길 수 있는 방법이예요.

3. 커다란 신발장을 사용하세요.너무 크다 싶을정도의 신발장이 풍수적으로 길합니다.  따라서 벽면에 꼭 맞에 맞춤 제작한 붙박이형 신발장이 최적의 형태랍니다. 신발을 정리할 때는 색이 밝은 것은 위쪽에,  어두운 것은 아래쪽에 수납하도록 하세요. 전혀 신지않는 신발은 계속 넣어두기보다는 버리는 편이 좋아요.


1. 현관 정면에는 거울을 걸지 않아요. 

현관에 거는 거울은 집안에 행운을 불러들이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정면에 거울을 걸면 밖에서 들어오는행운을 반사시키므로 피하는 것이좋아요. 거울은 왼편(금전운)이나 오른편(출세운)에 걸어야 하고, 테두리가 있는 것을 선택하세요.

2. 화려한 매트는 깔지마세요.지나치게 화려하거나 고급스러운 매트는잦은 이사, 전근을 유도하는 아이템이랍니다. 현관에는 그리 튀지 않는 소박하고 무난한 매트가 적당해요.  이웃과의 간계 개선을 원할 때에는 아예 매트를 깔지 말것을 권장합니다.

3. 문의 소리나 현관의 악취를 없애주세요.

문에서 기익끽 소리가 나거나, 쿵쿵 소리를 내며 여닫으면 집안에 '잡음'이 생겨요. 현관에서 악취가 나도 안 좋은 일이 생기는 것은 마찬가지예요. 현관은 풍수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니 항상 쾌적하게 유지하는 게 좋아요.


아이방

단순한 침실이 아니라, 학습과 휴식을 겸하는 장소이기 때문에 방위와 가구위 배치에 주의를 기울여야해요.

 1.방에 사람이 없을 때는 문을 열어두세요~!

공간에 사람이 없으면 기의 흐름은  정지하게되요. 방안에 쌓인 나쁜 운을  배출하고, 좋은 운을 새로 받아들이기 위해 비어 있는 방은 항상 문을 열어두도록 하세요.

2.현관과 가장 가까운 좌측에

아이 공부방을 배치하세요.이곳은 침착하고 주도 면밀한 기가 작용하는 곳. 아이가 온순하고 침착한 성격을 갖게 될 뿐만 아니라, 학습능력도 배가되요. 책상이나 책꽂이 등은 한곳에 가지런히 모아서 배치하면 아이가 산만해지지 않는대요.


1. 책을 가로로 쌓아두지마세요~! 

책상 위, 책꽂이에 가로로 쌓아두는 책들은 운의 흐름을 가로막는 장애물. 공부 잘 하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당장 정리정돈 습관부터가르쳐야해요.

2. 방의 입구에는 큰 가구를 놓지마세요~!

 방문 입구에서부터 창으로 흐르는 기를막지 않기 위해 문 옆에는 커다란 수납 가구를 놓지 않는 것이 좋아요. 방안에 가구를 배치할 때에는 컴퓨터에서 나오는 전자파를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죠.

3. 벽에는 장식을 많이 걸지마세요~!침실 벽에는 되도록 못 자국을 내지 않는 것이 좋아요. 벽에 생긴 흠 하나하나가 가족의 앞길에 장애물로 작용하기 때문이죠. 공간이 너무 허전하게 느껴진다면 시계 한 개나 풍경화 한 점 정도만 걸어두세요.


욕실


  부부간의 애정 문제에 영향을 미치는 장소. '물'의 기운을 갖고 있어

가족의 건강운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어요.

1.욕실의 문을 장식하세요.

문 옆에 난화분을 두거나, 문에 밝은 색채의 소품을 걸어두면  나쁜 기운을 차단시킬 수 있어요. 창이 없는 욕실인 경우, 좋은 운을 불러들이기 위해 붉은 계열의 꽃 화분을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2. 밝은 타일을 붙인다.고여 있는 탁한 기를 풀어주기 위해욕실은 밝게 꾸며주는 것이 좋아요. 깨끗한 흰색이나 연겨자색이무난하죠.


3.욕실문은 기본적으로 닫아두세요.문을 열었을 때 바로 변기가 보인다면 나쁜 기운에 노출되기 쉬워요. 이런 경우, 환기나 습기 제거를 위한 경우 외에는 욕실의 문을 닫아두세요. 변기 뚜껑을 항상 잘 닫아두는 것도 한 방법이죠.

4.자질구레한 물건 없이 깨끗이 정돈하세요.세면대 주변에 여분의 물건이 없도록 정리하여, 거울에 비치는 물건이 없는 것이 좋답니다. 더러워진 옷을 그대로 쌓아두면 좋은 인연이 생기는 것을 방해하므로 세탁물 바구니를 사용하는 것은 필수죠...


1.샤워 커튼을 달지마세요.

좁고 막혀 있는 공간인 욕실에 샤워커튼을 다는 것은 기의 흐름을  완전히 차단시키는 일이죠. 수납을 위해 여러개의 선반을 다는 것도 기의 흐름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좋지 않아요.

2.욕조에 물을 받아두지 마세요..욕실의 습기는 음기를 불러모으는 요인입니다. 샤워 후에는 창을 열어 환기시키고, 욕죠에 고인 물도 곧바로  빼세요. 세탁용으로 활용하고 싶으면 가급적 빨리 사용해버리는 것이 좋답니다.

3.젖은 타월을 방치하지 마세요~!축축하게 젖어 있는 타월은 운기를 떨어뜨리는 소품이예요. 항상 보송보송하게말려 사용하도록 하세요. 타월의 색은 흰 것이 가장 좋지만, 옅은 색상이라면어떤 색이라도 크게 문제될 건 없어요.

4.화려한 꽃무늬, 강한 무늬의 매트는 사용하지마세요~!욕실 앞 매트는 남편의 운과 관계있는 소품이랍니다. 지나치게 낡을 때까지사용하면 남편의 기운이 저하되고, 화려한 매트를 사용하면 남편이 집에 잘 안 들어오는 일이 생길 수도 있답니다.

<자료 올리브 스토리>

반응형

'가택풍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흉을 길함으로 바꾸고 싶을때  (0) 2009.08.27